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그림으로 공부하는 IT 인프라 구조 리뷰.
    신변잡기/BooK 2016. 7. 18. 00:38


    그림으로 공부하는 IT 인프라 구조
    국내도서
    저자 : 야마자키 야스시,미나와 요시코,아제카츠 요헤이,사토 타카히코 / 김완섭역
    출판 : 제이펍 2015.07.20
    상세보기


    이책의 머리말에도 나와 있지만 이책은 IT관련 일을 시작한 5년차 정도의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한다고나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8년차이지만 해당 책의 내용을 보면 현업이 아닌이상 조금 다가가기 어려운 내용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책에 그림과 설명이 잘 나와 있기떄문에 이해가 어렵거나 하진 않습니다.

    (기본지식은 당연히 필수)


    이책의 추천은 서버/웹서버/디비서버 등의 대규모 인프라를 손데고 있거나 그쪽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에게는 필독서라고 생각됩니다. 

    학교에서 이런 규모의 인프라에 대한 설명은 듣기도 어렵고 이런 규모의 회사에 취직도 하기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관련회사로 취직했다고 그 내용을 전부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그럴때 필요한게 바로 이책일듯 합니다!


    저도 게임회사에서 3년쯤 있었지만 이책을 보면서 새롭게 알게되는 내용이 참 많다고 생각되었습니다.

    현재는 그런 규모의 시스템을 다루고 있지 않아 조금 아쉽긴 하지만 그떄당시의 이해가 안된 점을 속시원하게 알게해준 느낌마져 듭니다.


    그러나 대규모의 시스템을 다루지 않는다고 하여도 7장의 "무정지를 위한 인프라 구조"와 

    8장 "성능향상을 위한 인프라 구조"는 현재 IT회사에서 몸담고 있다면 꼭 필요한 내용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부분을 위해서만이라도 이책을 구입한다면 이득이라고 생각됩니다.


    제이펍에 이전에 서버/인프라를 지탱하는 기술이란 책을 구매했었는데(게임회사 다녔을 당시)

    이번에 그림으로 공부하는 IT인프라 구조를 읽고 시스템을 담당하는 현업에 꼭 필요하고 

    이런 대규모 인프라에 대한 여러가지 경험을 알게 해준 고마운 책이라 생각이 듭니다.


    내용이 좀 아쉬울지 모르겠지만 틈틈히 수정할 예정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